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토마토 계란볶음, 바쁜 아침에 너무 좋아요♡♡

728x90
반응형





 



요즘 토마토가 너무 싸서 맘껏 먹고 있다 보니까 토마토를 이용한 요리를 자연스럽게 많이 해 먹게 되네요. 토마토가 몸에 좋은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만 엄밀히 따지면 토마토는 과일이 아니라 채소류에 속하는데 우리는 쥬스나 디저트로 더 많이 먹는것 같아요. 한식에는 어울리지 않는것 같지만 여러 가지 메뉴에 충분히 응용이 가능하고 실제로 요즘은 많이들 그렇게 하고 있고 기회가 되면 저도 응용한 토마토 요리, 맛있게 해서 올려 보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고 너무 쉬워서 부담없는 토마토 달걀볶음 준비 해 봤습니다.

아침에 출근하기 바빠서 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 거 하나면 시간상 무리 하지 않고 충분히 해결 할 수 있으니까 꼭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간단한 재료 부터 알아 볼까요



재료 [ 2인 기준 ]


토마토 큰 것 2개, 계란5개, 대파1/2 개, 맛간장( 진간장 ) 1T, 굴소스 1T, 고운 소금1t, 식용유



토마토는 방울토마토도 괜찮고 짭잘이도 관찮아요. 맛간장이 없으면 진간장으로도 충분하고 기호에 따라 후추가루 넣어 주셔도 좋구요.

 

먼저 토마토와 대파는 깨끗이 씻어 주시고 알맞게 썰어 줍니다. 토마토는 4등분 해서 꼭지를 깨끗이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모양은 특별히 정해진게 아니니까 크게 상관 없습니다. 대파도 마찬가집니다. 저는 송송 썰었구요.


 

 

 





계란은 풀어서 소금을 넣어 충분히 풀어 주시고


 

 

요렇게 준비 됐으면 팬에서 후다닥 끝내면 됩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충분히 달군 다음 계란물을 먼저 부어 주세요. 이 때 불은 너무 쎄지 않게 중불에서 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랫 부분이 충분히 익었을 때 마구 저어
스크램블 해 주세요


스크램블한 계란은 잠시 접시에 담아 놓고 팬에 기름을 조금 더 두른 후 파를 볶아 줍니다.



파향이 올라 오면 토마토를 넣어 익을 때까지 계속 볶아 주세요


맛간장과 굴소스를 넣고 간이 적당히 배이면 덜어 논 계란을 넣고 마저 볶아 주세요.






간을 보시고 모자라는 간은 소금으로 마무리 해 줍니다.

익숙해 지면 너무 간단하지만 맛있는 한 끼로 충분해요. 특히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는 너무 좋은 메늅니다. 건강도 챙기고 몸관리에도 좋은 토마토 계란볶음 강추합니다.👍


 


 




kys1847.tistory.com



 





728x90
반응형